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패브릭 모자 관리 및 보관법

헬렌카민스키를 소장하는 것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드러내는 일입니다. 장인들이 세심한 주의를 기울여 수공예로 제작하는 각각의 상품들은 독특하면서도 옷장 속 필수품으로 오랫동안 함께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집니다.

당신이 특별한 관심을 갖고 올바른 취급과 보관 및 유지 관리를 해준다면, 제품 본연의 아름다움은 유지하면서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고, 나아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일 수 있습니다.

당신의 새 상품이 앞으로도 몇 년 동안 함께 할 수 있도록 조금 더 쉬운 제품 관리를 위해 우리는 최고의 관리 가이드를 마련했습니다.

CLEANING

패브릭 모자의 관리는 패브릭의 구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어떤 스타일들은 손세탁이 가능한 반면, 어떤 스타일들은 전문가에게 드라이 클리닝을 맡겨야 합니다. 어떤 모자든 세탁을 하기전에 항상 모자 관리 지침을 따르십시오.
일반적으로는 손세탁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다음의 몇 가지 단계를 따르십시오.

1. 차가운 물에 권장량의 순한 세제를 풀어주세요. 2. 부드러운 솔이나 천을 사용해 오염된 부분을 부드럽게 문질러 주세요. 땀이나 메이크업, 헤어 제품으로 인해 가장 쉽게 오염되는 이너 밴드 부분부터 닦아주세요. 그런 다음 모자의 나머지 부분들을 문질러줍니다. 3. 10분간 물에 담가 둡니다. 4. 차가운 물로 깨끗해질 때까지 헹굽니다. 5. 물기를 짜지 말고 수건을 사용해 살짝 눌러서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모자를 수건안에 넣고 돌려가면서 살살 눌러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6. 통풍이 잘되는 평평한 곳에 놓고 건조시키면서 모양을 잡아줍니다. 7. 케어 라벨에 표시된 경우에는 낮은 온도에서 다리미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챙의 곡면을 따라 다림질해주세요.

  • RESHAPING

    모자를 원래의 최상의 상태로 복원하려면 다리미의 스팀을 이용해 모자를 조심스럽게 다시 만져줘야 합니다. 이때 과도한 스팀은 모자의 형태를 망가트릴 수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스팀을 쐬고 부드러운 솔로 조심스럽게 솔질을 해주면 먼지를 제거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만약 모자가 비에 젖었다면, 물기를 털어내고 크라운 안을 깨끗한 하얀 천이나 페이퍼로 채워서 모자가 마르는 동안 원래의 모양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십시오. 직접적인 열이나 직사광선을 피해 자연 건조하십시오. 보관하기 전에 모자가 완전히 말랐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LONGEVITY

    모자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면서 오랫동안 사용하려면, 부드러운 솔이나 롤러를 사용해 주기적으로 먼지나 보풀을 제거해줘야 합니다. 패브릭의 결을 따라 천천히 모자 주위를 솔질하면서 트림이나 장식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가능할 경우 트림을 제거하고 모자를 매끄럽게 한 상태에서 솔질하십시오.

  • STORING

    모자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다음의 간단한 팁을 따르면 모자를 깨끗한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모자를 상자에 넣거나 깨끗한 표면에 보관하세요. 직사광선과 습기를 피해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세요. 크라운 안에 무색의 중성 페이퍼를 채워 보관하세요. (주의 : 프린트가 되어 있거나 색이 들어간 페이퍼는 시간이 지나면 모자에 이염될 수 있습니다.) 챙이 단단한 표면에 눌리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챙이 가라앉거나 납작해지지 않고 모양을 유지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롤러블이 가능한 모자는, 오랜 시간 말고 있으면 구겨진 부분을 펴기 어려워지므로 오랫동안 말아 놓지 마십시오.

두꺼운 종이로 원통을 만들고, 모자를 얹어 놓을 윗부분을 무색의 중성 페이퍼로 채우면 집에서도 쉽게 모자 보관용 스탠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단, 모자 스탠드의 높이는 모자 챙이 바닥에 닿지 않도록 챙의 각도보다 높아야 합니다.